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한국판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후기
    영화 리뷰 2022. 6. 24. 20:33


    오늘 추천드릴 드라마는 원래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 유명한 시리즈 종이의 집을 리메이크한 한국판 종이의 집:공동 경제구역입니다. 이미 광고와 예고편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는 개봉하고 나서 알았습니다.

    드라마가 뜨자 마자 달리기 시작 사실ㅎㅎ아직 2화까지 본 후에 후기를 먼저 말씀드리고 스포는 없습니다.

    일단 2화까지 본 저의 후기와 주변 사람들의 말을 참고하면 일단 여러분 보기 시작해도 좋습니다. 원작의 느낌을 어느정도 살리면서도 리메이크를 통해 한국 배우들의 기존과 다른 연기를 통해 원작과는 다른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2화까지만 봤지만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내일부터 주말 시작인데 저는 주말 동안 모두 챙겨 볼 예정입니다.

    캐스 링 라인업은 이렇습니다. 확실하게 원작의 느낌을 살리려는 면도 보이지만 배우들의 개성 또한 강하다 보니까 원작과 리메이크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제 주관적인 입장으로는 유지태 님이 맡은 교수 역은 오히려 한국판은 더 차갑다는 분위기를 받은 것 같습니다.

    혹시 원작의 줄거리를 모르는 분들을 말씀드리면 원작은 서로 각기 평생을 다른 환경에서 자란 멤버들이 1명의 천재 "교수"를 중심으로 스페인의 조폐국을 장악하고 모두 털어서 경찰들을 피해 탈출하는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이를 한국판으로는 한국의 조폐국을 강도단이 장악하고 건물 안에 있는 인질들을 통해 경찰들을 통제하고 경찰들은 이를 제압하려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지금은 6화까지 나온 상황인데 한 편당 약 6~80분 정도입니다.

    지금 현재 드라마를 보고 있는 사람들은 반응이 좋은 편이고, 원작을 좋아했던 사람들은 더욱 관심을 갖는 상황입니다.

    출절: 원작 종이의 집

    워낙 원작에 대한 팬 현황이 두터운데 국내외로 인기가 많은 상황에서 현재까지 상황을 보면 한국 드라마가 해외에서는 많은 인기를 받는 상황에서 과연 이번 리메이크 드라마는 어느 정도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지 개인적으로 많이 궁금하네요.

    그리고 원작 포스터와 비교하면 가면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참 재미있다고 생각을 한 게 한국판 같은 경우는 가면을 하회탈로 디자인을 했다는 점에서 세심함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 이 부분이 인상적이면서 리메이크지만 한국적인 부분을 살리기 위한 연출, 디자인 담당자들의 노력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2화까지만 본 상황이지만 지금까지 본 내용만으로도 확실하게 추천드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여러분 그럼 불금과 주말 잘 보내세요~

Designed by Tistory.